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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72소비자상담센터·한국소비자원을 사칭한 스미싱 피해 주의

해외에서 결제 완료됐다며 확인 전화를 걸도록 유도해 개인정보 탈취

[신동아방송=박대영 기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는 1372소비자상담센터나 한국소비자원을 사칭한 문자메시지(SMS)를 받았다는 소비자상담이 급증해 21년 2월 한 달간의 1372소비자상담센터 접수 건수 1,613건으로 소비자피해 주의보를 발령했다. 상담 사례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에게 가짜 해외결제 내역과 함께 ‘본인이 아닐 경우 한국소비자원으로 문의’라는 내용의 문자메시지가 수신되고 있고, 이에 속아서 문자메시지에 안내된 전화번호(031-945-2713, 032-952-0973, 070-7893-2670 등)로 연락할 경우 개인정보와 금융정보가 탈취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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